본문 바로가기
일상

별보러가요~ 서울 근처 가까운 중미산 천문대

by 혀ni 2024. 1. 26.
728x90

2024.01.24

 

작년 10월 경 이직도하고, 바쁜 날이라 티스토리를 못 쓰고 째려만 보다가, 이것은 사진으로라도 기록을 해야되서 간만에 글을 써봅니다.

 

1여년 전에 별을 보기 위해 중미산 천문대 티켓을 샀으나, 날씨가 좋지 않아 1년 내 재방문하여 볼수 있는 티켓을 째려보다..

다음 달이면 정말 끝나서 돈 날리나 싶어 날씨만 열심히 쳐다보다, 수욜 퇴근하고 바로 점프하기로 함..

 

주중, 밤이라 1시간정도 달리니 도착을 했다.

 

대기장소 천장에 있는 성도..

 

 

도연이랑 찰칵

 

벽에 붙어있는 장식품..

 

망원경보기 전에 천문영상 교육..

 

정말 재밌고, 유익한 동영상..

나랑, 와이프도 재밌어라 하며 보았다.

 

 

이제 밖에 나가서 망원경으로 별 관찰

다 세팅해주신다...ㅋㅋㅋ

 

도연이가 엄청 재밌어해서 다행..

 

갤럭시로, 별 촬영하는 세팅

프로 모드로 들어가서, ISO 100, Speed 4, Focus 0.8 으로 촬영하면 된다

삼각대를 가지고 하거나, 아니면 타이머 걸고 바닥에 핸드폰을 두고  기다리면 된다.

 

직원 분이, 망원경에 핸드폰을 이용하여 달과, 목성을 촬영해주심

 

 

 

 

목성

붉은 두 줄이 특징인 목성..

 

주중이라 사람도 적게 와서, 원하는대로 구경을 할 수 있는데, 너무 춥기도하고 해서 좀 보다가 차로 튀튀...

 

오는 길에 차에서 도연이, 도경이는 딥슬립...

 

와이프랑, 나는 저녁도 못먹고 왔다갔다 해서, 맥주랑 안주 먹으며..영화보다 취침..

 

참 알차고 바쁜 하루...ㅎ

 

PS. 궁금해서 사본 점보 도시락..8개 면이 들었다는데...언제 먹을지..(아직 차 트렁크에 있음..ㅋㅋ)

 

 

728x90